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공유/주식 분석

위드코로나 관련주 상승할 수혜주 무조건 주목하세요

by 퍼니준 2021. 10. 14.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를 발표했습니다. 정책이 잘 운영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위드 코로나 속에서 상승할 수혜주는 어떤 곳일까요? 팩트를 기반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위드 코로나

 

정부가 최근 위드 코로나를 발표를 했습니다. 이전의 정책은 확진자를 억제하기 위해서 모임을 규제하고 시간을 규제하는 정책을 했었죠.

 

그런데 위드 코로나가 되면 정책이 바뀝니다. 확진자 억제 정책이 아닌 중환자 치료 중심의 정책으로 바뀌는 것이죠. 이렇게 된다면 자영업자 분들이 숨이 좀 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증이 아니면 자가에서 2주 동안 알아서 치료하는 것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자 그런데 우리는 위드 코로나 정책이 잘 되기를 바라면서 기다리면 되고, 또 다른 관심이 있죠. 어떤 것일까요?

 

과연 지금 이 시기에 어떤 곳이 상승할 것인가, 상승할 수혜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위드 코로나 수혜주 '골프'

 

골프가 코로나로 인한 혜택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해외로 나가야 될 사람도 못 나가고 건물 안에서는 같이 못 있다 보니까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가 엄청난 혜택을 받았습니다.

 

지인들로만 이루어져 갇힌 공간에서 진행이 가능한 스포츠 골프가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제가 왜 이 골프쪽을 봤느냐, 골프 산업이 정말 대규모로 성장했거든요 몇 년 사이에, 과연 이게 끝일까? 저는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골프 인구가 무려 500만이라고 합니다. 정말 많아졌습니다. 인구가 5천만명이 좀 넘는데 10명 중에 한 명이 골프를 즐기고 있는 것이죠.

 

이미 우리보다 훨씬 더 선진군 반열에 빨리 들어갔던 국가 유럽, 미국, 일본 이런 국가들은 과거에 이미 골프 인구가 정점을 찍고 엄청나게 감소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런데 한국은 이제, 그들보다 10년 뒤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라는 것입니다. 이 증가를 만든 게 바로 스크린 게임, 스크린 골프입니다.

 

예전에는 골프가 비싼 스포츠였는데 비싸지 않은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보니까 당연히 야외 골프 인원도 증가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지금 일요일 예능 1위가 뭔지 아시나요? '골프왕'입니다. 원래 골프 프로그램이 불과 올초만 하더라도 정규 방송에서 골프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이 골프 정규 방송이 6~7편으로 늘어났습니다.

 

심지어 이 골프 방송이 황금 시간대에 방송이 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시청률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게 상상이 되시나요? 예능 시간대에 골프를 치는 예능 방송이 1위라는 것입니다. 이게 현재 우리나라에서 골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입니다.

 

옛날처럼 골프만 치고 해설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도 많이 올라갔지만 예능 분야까지 골프가 진출을 했다는 것이죠. 그럼 대한민국 사람들이 골프를 향한 열정이 어떤지 아시겠죠?

 

이렇게 되면 어떤 현상이 생길까요? 골프장 이용자가 증가합니다. 지금 골프 비용이 상상 초월로 비싸졌습니다. 불과 코로나 발생하기 전보다 2배 이상 올랐습니다.

 

예전에는 골프를 치러 야외로 나가면 좋은 곳으로 가서 밥값 등 계산해서 20만 원 정도를 썼습니다. 근데 지금은요 40만 원 정도가 넘게 나갑니다.

 

이렇게 비싸졌는데도 어떤 현상이 있냐면, 골프 예약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인당 한번 나갔다 오는데 40만 원을 넘게 쓰는데 골프를 예약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 골프 산업이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3. 골프로 인해 주목해볼 기업은?

 

그런데 이 골프 산업에서 여성의 비중이 굉장히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남자들만 많이 쳤는데 지금은 여성 골퍼의 인구가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 관련된 사업이 어디일까요? 기사를 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골프 인구 500만으로 늘었다. 골프 의류 지출 비용도 1위
골프 인구 500만, 골프 의류 지출 비용 1위

 

골프 인구가 500만 명인데 미국 일본을 제치고 골프 의류 지출 비용이 1위라고 합니다. 여성 골퍼들이 증가를 하면서 의류 지출 비용이 엄청나게 올라간 것입니다.

 

실제 중고나라에서 골프 의류를 검색하는 순위가 있습니다. 검색하는 1위가 골프에서 가장 유명한 타이틀리스트입니다. 이 타이틀리스트는 의류라고 보기는 어렵고 장비 비중이 조금 더 크긴 합니다.

 

검색 2위가 까스텔바쟉이라는 겁니다. 일반인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근데 골프를 치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명합니다.

 

근데 까스텔바쟉이 굉장히 고가의 브랜드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워낙 여성 골프 이용자들이 늘어나다 보니까 까스텔바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골프 의류 까스텔바쟉 주가
까스텔바쟉 주가

 

까스텔바쟉의 주가를 보면 많이 올라갔다가 최근에 주가 흐름이 깨졌습니다. 그런데 이 그래프에서 주요 깊게 봐야 될 것이 있습니다.

 

의류 브랜드는 매출이 언제 많이 늘어나냐 라고 한다면 여름 시즌, 그리고 겨울 시즌이 많이 늘어납니다.

 

보통 의류업들 보면 여름에 한번 뜨고 그다음에 조금 주춤해서 내려왔다가 겨울 시즌 때 주가가 다시 올라가는 패턴이 많습니다. 이런 패턴들을 이해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 때는 이미 한번 주가가 올랐습니다. 겨울 시즌 오기 전에 주가가 한번 쭉 내려옵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옷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기업들은 겨울 시즌에 목표를 두고 관심을 가져 보는 게 좋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서 언급드렸던 타이틀리스트는 우리나라 기업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관련으로 찾아본다면 '휠라 홀딩스'라는 곳이 있습니다. 휠라 홀딩스도 마찬가지고 1,2분기에 주가가 쭉 오르다가 지금 많이 떨어졌습니다.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 때 이런 기업들을 노려보는 게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이 '크리스에프엔씨'입니다.

 

보통 우리가 골프 관련주라고 하면 메인으로 하는 게 크리스에프앤씨입니다. 왜 그러냐면 이 기업에서 골프 의류와 관련된 곳들을 몇 가지 갖고 있습니다.

 

여성을 대상으로 많이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 파리게이츠, 마스터 바니, 핑입니다. 골프 의류계에서는 많이 알려진 곳들입니다. 물론 다른 사업들도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주가 우상향
크리스에프앤씨 주가 우상향

 

크리스 에프앤씨 같은 경우에는 다른 의류 브랜드와는 좀 다르게 주가가 우상향 중에 있습니다. 우상향 중에 있지만 최근에 조금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차트를 본다면 괜찮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있는데 3가지 정도가 보통 가장 메인으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4. 결론

 

위드 코로나가 되면서 시장 규제가 완화가 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길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야외로 나가기 때문에 겨울 시즌이 오면 겨울 옷을 사야 됩니다.

 

특히나 지금 골프 인구가 최근 1년 사이에 코로나 때문에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골프를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은 옷이 부족합니다. 여름옷은 샀는데 겨울 옷은 더 비싸죠. 겨울 옷을 사야 합니다.

 

그래서 겨울 시즌을 보고 이런 골프 의류 관련주들을 관심 가져보면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