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도 저평가 우량주, 2022년이 오기 전에 싸게 모아두면 좋을 주식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나스미디어입니다. 왜 주목을 하고 모아가야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나스미디어란?
나스미디어는 대부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온라인/모바일 광고를 비롯해서 디지털 방송광고, 디지털 옥외광고 등 주로 온라인과 디지털 광고를 기반으로 한 광고회사입니다.
전통시장인 TV, 신문, 라디오 광고에서 빠르게 온라인과 디지털 광고로 전환되고 있는 시점에서 올해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가시화가 되고 있는 기업으로써 충분히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한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과 서비스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과 광고가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
-모바일 플랫폼 광고 26%로 거의 대부분의 매출이 온라인 광고에서 발생하고 있음
2. 나스미디어의 튼튼한 재무
올해 예상실적 컨센서스를 보시면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단에서 모두 큰 폭의 성장이 가시화가 되고 있습니다.
발표된 상반기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작년 517억 원에서 올해 569억 원으로 약 10%가량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작년 100억 원에서 올해 140억 원으로 40% 성장, 그리고 순이익은 작년 91억 원에서 올해 117억 원으로 약 28% 성장했습니다.
부채비율은 100% 정도로 준수한 상황에 기업이 지금까지 벌어서 쌓아둔 잉여금을 나타내 주는 유보율은 3,734%로 굉장히 높기 때문에 기업의 재무건전성면에서는 크게 걱정할 사항은 없는 재무가 튼튼한 기업입니다.
현재 올해 예상되고 있는 한 주당 이익은 2,819원으로 이를 오늘 종가와 비교를 해본다면 12.74배로 절대적 기준에서는 10배 이상으로 현재 주가가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업이 과거에 시장에서 이익 대비해서 받아왔던 PER의 추이를 보시면 많게는 28배에서 적게는 작년 12.84배로 현재 주가가 이익대비해서 PER 12.74 배면 저렴한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충분히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진투자증권에서 발간한 리포트를 보시면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로 전환되었다고 하며, 목표주가를 50,000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늘 종가인 35,900원 대비해서 약 40%의 상승여력이 있는 상황으로 50,000원은 올해 예상이익 대비해서 PER 17배 수준으로 충분히 실현 가능한 수준의 목표주가라고 판단됩니다.
3. 나스미디어 성장세로 이어나갈 차트 흐름
주봉을 보시면 현재 주가는 2018년부터 이동평균선 구조상 역배열 구조를 이어오다가 최근 들어와서 주가가 이동평균선들 위로 올라오면서 현재는 정배열 구조 초입단계에서 하락 조정구간을 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주 들어와서 다시 주가가 고개를 들면서 상승파동으로 넘어가는 초입단계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주가 흐름에 있어서 정배열로 추세가 넘어서게 되면 한동안 이 추세를 유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 성장과 함께 주가는 정배열하에서 일정기간 동안 우상향을 해 나갈 것으로 판단되는 변곡점입니다.
파동의 흐름을 보시면 작년 3월에 최저점을 찍고 나서 파동의 저점과 고점을 높여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중장기적으로 전형적인 상승추세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번 하락 조정이 확실히 마무리되고 나서는 좋은 흐름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매수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에 몰빵 하지 마시고 분할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 저평가 우량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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